본문 바로가기
이슈

2024년 6월 21일 - 막스앤스펜서, 알파카 울 사용 금지 방침 철회

by 와우지니 2024. 9. 4.
728x90

출처 : textile exchange

 

막스앤스펜서, 알파카 울 사용 금지 방침 철회

막스앤스펜서(Marks & Spencer)는 동물보호운동가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알파카 울 사용 금지 방침을 철회했습니다. 이는 지속가능한 섬유 및 소재 산업을 위한 비영리협회 '텍스타일 익스체인지(Textile Exchange)'의 '책임 있는 알파카 표준(Responsible Alpaca Standard, RAS)' 도입을 기점으로 결정된 것입니다.

 

2020년 PETA 조사 결과로 인한 알파카 울 사용 중단

막스앤스펜서는 2020년 동물을 인도적으로 사랑하는 사람들(PETA)의 조사 결과에 따라 알파카 울 사용을 중단했으나, 이제 RAS 인증을 통해 알파카 섬유의 최소 표준을 보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RAS는 알파카 사육자들이 동물 복지와 같은 요소에 대한 평가를 신청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인증 제도입니다.

 

PETA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RAS 인증 도입

한편, PETA는 RAS가 나쁜 관행을 막기 위한 충분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며 비판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스앤스펜서는 RAS 인증을 통해 알파카 울 사용을 재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0년 유니클로, 명품 브랜드 발렌티노(Valentino) 등 알파카 울 사용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이후 RAS 인증에 따라 일어난 변화입니다.

 

[참고] 책임 있는 알파카 표준(RAS)

책임 있는 알파카 표준(RAS)은 알파카와 그들이 자라는 생태계의 복지를 개선하기 위한 자발적 표준입니다. RAS는 알파카 농장에서 최종 B2B 거래까지 모든 사이트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동물복지, 토지관리, 사회적 복지 기준을 평가합니다. 2021년부터 통합 표준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2024년 상반기에 파일럿 버전 1.0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인증된 알파카 섬유의 신뢰성을 유지하고, 제품에 RAS 로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급망의 각 단계는 제3자 인증 기관이 감사합니다. RAS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문서도 제공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