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포티파이,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무료 요금제 출시
2024-10-30
스포티파이의 무료 요금제 출시
스포티파이가 최근 광고를 청취하면 음원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티파이 프리' 요금제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요금제는 한국 시장에서 스포티파이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출시와 동시에 신규 설치 건수가 13배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의 스포티파이의 도전
스포티파이는 2020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로 큰 성과를 내지 못했으나, 이번 무료 요금제 출시로 한국 시장에서의 반등을 노리고 있다. 하지만, 무료 요금제는 사용자들이ㅣ 노래를 셔플로만 재생할 수 있으며, 특정 노래를 건너뛰는 횟수에도 제한이 있다.
음원 플랫폼 시장의 재편 가능성
스포티파이의 약진이 계속된다면, 멜론과 지니뮤직 등 국내 음원 플랫폼은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뮤직의 등장 이후로도 멜론과 지니뮤직의 사용자 수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스포티파이의 무료 요금제가 이들 플랫폼에 추가적인 압박을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 강략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AI 투자 확대, 리얼리티랩스 손실로 주가 하락 (0) | 2024.10.31 |
---|---|
지드래곤의 유퀴즈 출연-롤스로이스로 출근 (0) | 2024.10.30 |
레딧, 첫 흑자 기록! 사용자 증가와 AI 번역 기능이 이끈 성공 (0) | 2024.10.30 |
AMD, 3분기 실적 호조 (0) | 2024.10.30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다운 (0) | 2024.10.29 |
댓글